본문 바로가기
먹는 재미

집에서 부대찌개 2인분 만들기 ♩ 백종원 부대찌개 레시피만 있으면 실패없이!

by 설렘-42 2020. 7. 5.
300x250

집에서 부대찌개 만들어 먹기 ♩ 백종원 부대찌개 레시피만 있으면 실패없이!

유난히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를 예민하게 따지는 탓에... 집에서 요리를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이다. 거기에 코로나19때문에 집에서 음식하는게 더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음식을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고 따라하면서 어느정도 흉내를 낼 수 있는 정도! 거기에 백종원의 레시피만 있다면 어떤 요리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내 요리의 대부분은 백종원 레시피에서 시작된 것 - 오늘은 나는 선호하는 음식은 아니었지만, 요청을 받아(!) 만들어 본 부대찌개! 나는 별로 안좋아한다고 해놓고, 엄청 잘먹어버린 것은 함정... 요리 하는것을 다 찍은 것은 아니지만 2인분 기준으로 백종원 레시피와 함께한 부대찌개를 기록해보려고 한다. #집에서부대찌개

 

부대찌개 재료 준비하기

대부분 요리 방법을 검색해보면, 가족 단위로 많이 먹기 때문에 보통 3-4인분 기준이다. 하지만 나는 보통 1-2인분으로 만들기 때문에! 이번 부대찌개도 2인분 기준이라고 보면 된다. 양파 반개, 파 한대, 청양고추 1개, 치즈 한 장. 잘 익은 김치가 있다면 잘게 썰어서 넣어주자! 아삭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옵션으로 선택하면 좋은 재료는 두부와 팽이버섯! (버섯은 옵션이지만 가능하다면 같이 넣어 먹는 것을 더 추천한다) 전골이나 찌개에 두부와 버섯은 항상 빠지지 않게 넣는 편이다. 국물은 쌀뜨물이나 여러 국물내는 재료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는 오뚜기 사골국물을 애용하는 편이다. 전골 요리에 만능인 오뚜기 사골국물!

 

부대찌개 양념 준비하기(2인분 기준)

고추장 1 스푼, 간장 1.5스푼(진간장), 고추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5스푼. 그리고 후추 약간! 마늘은 많이 넣을수록 국물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양념 재료들을 다 넣고 잘 섞어주면 끝! #부대찌개양념

 

부대찌개 햄은!

식당에서 먹는 부대찌개를 생각해서 여러 종류의 햄을 샀는데, 다음에 부대찌개를 만들어 먹는다면 무조건 스팸만 살 생각이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햄을 고르면 되지만, 찌개를 끓여보니 스팸이 가장 맛있었다. 식당에서 여러 종류 햄을 넣은 이유는.. 스팸이 비싸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그럴 것 같다!) 그래서 집에서 먹을 땐, 재료를 마음껏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스팸만 넣을 예정이다.

 

부대찌개 끓이는 방법

먼저 냄비나 넓은 팬에 양파를 깔아주고, 햄과 두부를 가지런히 놓아준다. 그 위에 육수(사골국물)을 넣어주고 부대찌개 양념을 넣어주기.  사골국물만 넣으면 부족하기 때문에 라면이 잠길 수 있을 정도로 생수도 넣어줘야한다! 처음에는 강불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라면 사리를 넣어준다. 라면사리가 반쯤 익었을 때, 가장자리에 팽이버섯을 놓아주고, 치즈까지 올려주면 끝! 정말 간단해서 집에서 종종 해먹는 음식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진로까지^_^ (진로 살짝 얼려서 먹으면 진짜 여름에 이보다 시원한 음료는 없습니다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