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서비스

[다이슨 고객센터 후기] 다이슨 에어랩 전원 안켜짐 현상. 다이슨 고객센터 대만족 후기 ♩

by 설렘-42 2023. 2. 26.
300x250

[다이슨 고객센터 후기] 다이슨 에어랩 전원 안 켜짐 현상. 다이슨 고객센터 대만족 후기 ♩

다이슨 고객센터

생일선물로 다이슨 에어랩을 받고, 2년 정도 잘 쓰고 있다가. 정말 어느 날 갑자기! 다이슨 에어랩 전원이 안 켜졌다. 머리 감은 날에 에어랩 없이 살 수 없는 상황인 나는 엄청 당황했다. 다행히 주말 아침이어서, 머리는 대충 말리고 서둘러서 <다이슨 에어랩 전원 안켜짐> 현상에 대해 검색했다. 나 같은 분들이 아주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다이슨 에어랩 전원 안 켜질 때 체크사항

다이슨 에어랩 필터처소

다이슨 에어랩 전원이 안켜질 때, 몇 가지 셀프 체크를 해보면 좋을 부분이 있어서 적어둔다. 먼저, 에어랩 필터 청소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필터에 먼지가 많이 껴 있을 경우, 에어랩 힘도 굉장히 약해진다. 평소에도 다이슨 에어랩 필터 청소는 자주 해주는 것이, 제품을 오랫동안 잘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는 현상이 지속되면 전원까지 안 들어오게 되는 것 같다. 필터청소를 했더니 전원이 들어온다는 후기도 굉장히 많이 봤었다.

 

 

 

하지만! 필터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했는데도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평소 사용하는 콘센트 외에, 다른 콘센트에도 다이슨 에어랩을 연결해서,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체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콘센트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체크를 미리 해보는 것이 좋은 이유가,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에서도 다 똑같이 물어보기 때문에! 빠른 A/S를 받기 위해 빠른 소통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난 이 두 가지에 해당되지 않았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연락했다.

 

카카오톡으로 다이슨 고객센터 상담받기

다이슨 고객센터 카카오톡

다이슨 에어랩 사용 전에 쓰던 드라이기는 10만 원 남짓이었는데, 이건 거의 6년 넘게 쓰고 있으나.. 고객센터에 연락할 일이 전혀 없었다. 그런데! 60만 원가량 하는 드라이기가 2년도 채 안되었을 때, 고객센터 찾을 일이 생기다니. 조금 당황스럽고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다이슨 에어랩 없는 삶은 상상할 수도 없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빠르게 다이슨 고객센터를 찾았다.

 

다이슨 고객센터는 접근성 측면에서도 괜찮았고, 상담원 연결도 매우 빠르게 된 편이라 만족스러웠다. 다이슨 고객센터는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다이슨>으로 검색해서,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이동한다. 자동으로 챗봇 대화창으로 연결되겠지만, 채팅창에 '상담요청'으로 입력하면 바로 상담원 연결을 할 수 있다.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에서 첫 번째로 만족했던 부분은 빠른 상담원 연결이었다. 의외로 상담원 연결이 잘 되지 않게 하는 곳들도 많은데.. 다이스는 정말 빠르고 친절하게 상담원 연결됐다. #다이슨 고객센터 카카오톡

 

정밀점검을 위해 택배 서비스받기

상담원에게 다이슨 에어랩 전원 안 켜짐 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상담원이 나에게 필터 청소와 콘센트 여부를 물어봤지만 결국 해당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밀 점검이 필요했다. 사실 빠른 A/S를 위해서, 직접 가까운 다이슨 매장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 문의했지만.. 다이슨 에어랩은 전문 고객센터에서 점검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택배 수거로 다이슨 에어랩 A/S를 받기로 했다. 고객센터에서 롯데 택배로 신청을 해주셨고, 다음날 롯데 택배 기사님이 수거해 가셨다.

 

 

 

 

다이슨 에어랩 A/S 시작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에서 또 만족한 부분은 내 택배가 무사히 도착했음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동영상까지 찍어줬다는 것이다. 저렴한 전자기기도 아니라서, 나름 꼼꼼하게 포장을 했더라도 잘 도착했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영상까지 찍어서 보내주다니! 서비스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 제품이 무사히 도착했다는 것과 정밀 점검을 시작했다는 내용 모두 카카오톡으로 전달해 줘서 A/S가 잘 되고 있는지 고객들의 궁금함을 알아서 해결해 주는 느낌이었다. 

 

다이슨 에어랩 새 제품 교체?

또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에 만족한 세 번째 이유. 나는 다이슨 에어랩 정품 등록한 지 2년이 안되었기 때문에 무상 A/S 받는 대상이었다. 그래서 에어랩 정밀 점검 하는 과정에서 기기 자체 결함으로 판단이 되었고, 무상으로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시겠다고 했다. (참고로, 2년 이후에는 유상 교체로 진행된다.) 그리고 새 제품이기 때문에, 에어랩 보증기간이 다시 2년이 더 늘어났다!

다이슨 에어랩 새제품

정밀 점검했던 제품은 고객센터에서 우리집으로 보내졌고, 다이슨 에어랩 본체 새제품은 판매점으로 우리집으로 보내졌다. 각각 우리집으로 배송된 것이다.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에 A/S 요청한 이후, 우리 집에 다시 도착하기까지 약 7-8일 걸린 것 같다.  실제 다이슨 에어랩 상담원분이 말씀해 주신 기간과 비슷했다. 정밀 점검부터 제품 결함 인정, 새 제품 배송까지 빠른 업무 처리에 감동받은 것!

 

다이슨 에어랩이 없는 동안에는 방치해 뒀던 봉고데기를 다시 꺼내 썼지만.. 봉고데기는 머리를 바싹 말리고 난 다음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평소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 그래서 하루빨리 다이슨 에어랩이 돌아오길 바랐다. 한 번 제대로 쓰기 시작한 사람은 절대 없으면 안 되는 다이슨 에어랩... 당분간은 A/S 없이 잘 쓰고 싶다! 고장 나려면 또 2년 보증기간 전에 고장나주길.... 아무튼 만족했던 다이슨 에어랩 고객센터 대만족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