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공부

[티스토리 블로그] 코로나를 이기고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합격 후기

by 설렘-42 2020. 6. 23.
300x250

힘들게 통과한 만큼...

나같은 경우에 속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쓰는 글!

 

애드고시 합격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취미생활 겸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었다.

 

이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는 조금조금씩

하고 있었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다

더 자유롭게 포맷을 설정할 수도 있고

구글 애드센스를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회사에서도

종종 사용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동시에

운영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설렘의라이프쉐어

 

처음에 열심히 10개 정도를 올렸는데,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않아서 그런지 방문자 수가 10명 이하였다.

 

혹은 내가 네이버처럼

너무 가벼운 주제로 선정해서 그랬을 수도 있고...

네이버만큼 방문자수가 나오지않아서

솔직히 재미도 없었다!

 

 

그래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자연스레 며칠을 방치했었는데 -

점차 방문자수가 조금 씩 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다시 힘을 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해보기로 했다.

 

 

구글애드센스 신청 과정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은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정리해둔 것들이 많아서,
나도 블로그를 보고 따라했다.
(역시 블로거들 최고야!)

웹사이트 설정부터, 구글 계정입력하는 것.
그리고 애드센스 코드가 발행되면 티스토리 HTML에 코드 넣기!
이 부분까지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가장 큰 난관은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하는 것이다.
최근에 투잡이나,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러 후기들을 보니,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한다.
얼마나 힘든 일이면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정도!

처음에 나는 이런 후기들을 봤었지만,
나름 블로그를 잘 운영한다고 생각했으나...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다.
그러다가 여러 실패를 겪었다..^_^

 

구글애드센스 거절된 이유

신청이 거절 된 이유 중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놓치고 네이버 블로그처럼

가볍게 글을 썼기 때문인 것 같다.

 

네이버블로그는 일상형처럼

다양한 주제로 글을 써도 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조금 더

전문적인 정보를 얻기 위한 용도로

생각하고 글을 작성해야한다.

 

그래서 지난 글들을 모두 수정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 분들의 후기를 읽으면서 보완해나갔다.

 

또 다른 이유, 코로나

그리고 나서 재신청을 했는데!

두번째 난관은 '코로나'였다.

 

내가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것처럼

구글도 재택근무를 하고 있겠지..

 

그러면서 코로나로 인해

검토 과정이 지연된다는 메일을 받았다.

 

코로나 메일을 받은 분들은 이미 굉장히 많을 것이다.

나름 보완을 하고, 기대에 품어서 재신청했는데!!

거절되니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만둘 뻔 했다.

 

그러다가!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간혹 승인되는 분들의 후기를 보게됐다.

 

이왕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니까

다시 잘 운영해보자고 마음을 다잡았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써둔 글이 아깝기도 했고.

 

추가로 승인된 블로그 분들의 후기를

보면서 2차 보완을 했다.

애드고시 한 번에 통과하신 분들은 정말 대단해!bbb

 

 

애드고시 재신청 시작

처음에는 습관처럼 바로 재승인 요청을 할 때도 있고

2-3일 정도 여유를 두고 신청할 때도 있었다.

 

그러다 너무 급하게 재신청하는 느낌이 들어서

, 4일 정도 후에 재신청을 했다.

다 섯번 이상 신청 거절을 당하고...

 

거의 이때쯤은 '누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심리적으로 더 힘들었던 것은

아예 승인 거절도 아니고!

단지 코로나 때문이라는 이유로 거절되다니...

 

하지만 코로나에도 승인되는 분들은 분명

이유가 있을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보완했던 것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팁

 

여러 블로그에 다양한 팁이 있지만,

나는 이정도의 작업만 진행했었다.

 

실제도 승인이 됐기 때문에

간단히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한다.

1.게시글 글자수는 최소 1,000자 이상 쓰기 (1개 빼고 모두 1,000자에 맞춤)
2.양쪽 정렬로 쓰면서, 줄바꿈을 자주하지 않기
 *주요 문단에서만 줄바꿈)

3.블로그 카테고리는 최대 2개만
 *카테고리가 많으면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한다

4.사진 개수는 상관 없음!
5.올리는 주기도 크게 상관 없음, 전체 글 개수 34개일 때 승인
6.방문자수는 평균 100명 정도일때 신청하기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애드고시에 합격했다!

 

위에 적어둔 팁을 바탕으로 2차 보완을 했고,

이후에 쓰는 글들은 팁에 맞춰서 썼다.

 

다른 분들은 매일매일 글 쓰기를 하기도 했지만

이 부분은 생각처럼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다.

 

직장인이기도 하고, 주제를 찾는 것도 쉽지 않았다.

그리고 매일 억지로 글을 쓰게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미마저 잃어버릴 것 같아서...

 

매일 쓸 때도 있었지만

1주일에 2개정도 쓰는 날도 있었다.

 

그러다 일 평균 방문자 수가 100명 정도가

1주일 이상 이어질 때, 구글 애드센스 재신청을 했다.

 

이번에도 안되면...

정말 포기해야겠다는 생각까지 하면서.

 

 

이전까지는 승인 거절이 바로 다음날 왔었는데!

(재택근무 한다면서 거절 메일은 왜이렇게 빨리 오는지)

 

이번에는 약 2주정도 시간이 걸렸다.

답변이 바로 오지 않는다면!

내 블로그를 심사하고 있다는 뜻으로 이해해도 될것 같다.

 

이 시간이 지나고 -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장기간 걸리긴 했지만 승인 받은 것에

뭔가를 성취한 것 같아서 뿌듯했다.

 

왜 애드고시라는 말이 붙었는지 이해되는 시간...!

앞으로 티스토리도 더 재미있게 운영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많은 분들도 빨리 승인 받으시길!

 

#추천컨텐츠 #같이보면좋아요

 

애드고시 통과 후 꼭 알아둬야 할! 구글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없애는 방법

애드고시 통과 후 꼭 알아둬야 할! 구글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 방법 성인광고 없애는 방법 어렵게 애드고시를 통과한 만큼 티스토리 블로그를 나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 나와 비슷한 생각�

seollem-42.tistory.com

https://seollem-42.tistory.com/5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