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서비스

[핀테크] 카카오페이 리워드, 이번에는 알까면 2배로 펀드 투자까지 ♩알테크

by 설렘-42 2020. 6. 4.
300x250

[핀테크] 카카오페이 리워드, 이번에는 알까면 2배로 펀드 투자까지 ♩ 알테크

 

핀테크 앱 중에서 유일하게 내가 잘 쓰고 있는 카카오페이. 그래서 카카오페이에서 하는 이벤트들은 굉장히 관심있게 보고 있다. 매달 카카오페이에서는 결제를 할 때마다 '알'을 주는 이벤트를 했었다. 카카오페이알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있었다. 그러다 이번달부터는 새로운 리워드가 나왔다. 똑같이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주는 리워드 형태고, 알인데! 새로운 방식인 것이다.

 

이젠 알테크 하세요

요즘 앱테크나, 짠테크 처럼 한푼두푼 돈을 모으는 재미에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것 같다. 예전에는 티끌을 정말 먼지 수준으로 생각했다면, 최근에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이 사람들에게 많이 와닿는것 같다. 아무래도 은행 예/적금 이율이 많이 낮아진것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 카카오페이도 이런 흐름에 맞춰서인지 '알테크'라는 말을 가져와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알을 모아서 재테크를 하라는 뜻! 이전과 같이 결제 할 때마다 받는 리워드 형태는 동일하다. 이번 카카오페이 리워드 이벤트에서 다른 점은 결제할 때마다 받는 알로 투자(펀드)를 할 수 있다는것! 한 번만 설정해두면 결제 할 때마다 나오는 리워드가 자동으로 투자되는 식이다. 게다가 첫 투자금 2천원은 기본으로 주는 중! 이정도면 거의 알테크안할 이유가 없네!

 

다른 핀테크에서 하고 있는 잔돈저금 같은 서비스들은 내가 쓰고 남은 '잔돈'이 저축이 된다. 내 돈이 모아지는 형태라고 하지만, 당장 내 눈앞에 돈이 사라지기 때문에 (다른곳에 저금이 됐다 할 지라도) 돈을 쓰는 느낌이 든다. (나만 그런가!) 아무튼. 하지만 카카오페이 리워드는 결제할 때마다 카카오페이에서 리워드를 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내가 당장 쓰는 돈이 없어서 더 기분이 좋았다ㅎㅎㅎ

 

투자 말고 돈으로 받기도 가능!

결제하고 받은 리워드를 펀드로 받기 설정을 할 경우에는 결제 리워드 금액의 2배를 준다. 그래서 그 돈만큼 펀드로 자동투자 되는 형태. 하지만 펀드가 익숙하지 않거나, 예전처럼 돈으로 받고 싶은 경우에는 그대로 받기도 가능하다. 하지만 리워드 2배는 주지 않는다. 어차피 내가 쓰는 돈도 아니고 리워드로 받는거니까, 2배로 받는 펀드로 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것 같다. 내 돈으로 펀드를 해보는것은 조금 두렵지만? 받은 리워드로 펀드를 시작해보는건 두려운 마음이 덜하니까. (물론 개인에 따라 느끼는 차이는 다를것 같다)

 

카카오페이로 재테크, 알테크 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알모으기 이벤트에서 '알모으기'버튼을 누른다. 이후에는 내가 결제 할 때마다 받은 리워드로 - 어떤 펀드 상품에 투자를 할 것인지 고르는 화면이 나온다. 위 사진처럼 카카오페이에는  유망IT에 투자, 투자 고수가 검증한, AI가 관리해주는 여러가지 투자 상품이있다. 물론 하나씩 눌러보면 상세 설명이나옴! 이중에서 원하는 펀드 상품을 선택하면 알테크 준비 끝! 이제 결제 할 때마다 받은 리워드로 투자가 진행된다. 나같은 경우, 사전에 알모으기를 신청하면 투자 지원금 5천원을 준다고해서 미리 신청했었다. 그래서 사진 속에서 설정 시간이 5월로 나온다. 실제 이벤트는 6월부터 시작! 

 

 

알테크로 처음 펀드 해본 후기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더니, 리워드 지급 메시지가 도착했다. 지급된 리워드는 선택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로 자동 투자 된다는 말과 함께. 이 메시지에서 '리워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알이 깨지면서 리워드금액이 나온다. 나는 펀드투자하는 것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15원이 나왔지만 2배인 30원이 투자가 됐다. 정말 티끌모으는 느낌이지만, 펀드가 어떻게 되는지 배워보는 계기도 될 수 있을것 같아서 부담없이 해보려고 한다. 나도 티끌모아 태산을 만들어봐야지^_^!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결제 #카카오페이리워드 #카카오페이펀드 #카카오페이결제리워드 #카카오페이알 #카카오페이알테크 #카카오페이재테크

반응형

댓글